프로그램

DigiFunArt 2018

Program I

미디어아트쇼

Media Art Show

서울도서관 외벽을 중심으로 8월10일,11일 (금, 토)양일간 미디어아트 전시가 열립니다.
국내외 디지털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이 밤하늘을 수놓으며 서울시에서 마련된 라이브 음악 연주들에
맞추어 플레이 될 예정입니다.

미디어아트쇼

Media Art Show

서울도서관 외벽을 중심으로 8월10일,11일 (금, 토)양일간 미디어아트 전시가 열립니다. 국내외 디지털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이 밤하늘을 수놓으며 서울시에서 마련된 라이브 음악 연주들에 맞추어 플레이 될 예정입니다.
이번 파사드는 기성 미디어작가의 작품부터 아마추어들의 작품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대중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 디지털아트의 확산에 기여합니다.

Collage+

꼴라쥬플러스

타이틀 : HYPNAGOGIA of HPNAGOGIA(비몽사몽)
음악 : Jinko 고지인
러닝타임 : 15분(오리지널), 10분(서울문화로바캉스)
Kim Gyeong Yeon

김경연

타이틀 : 공무유
음악 : 박창수
러닝타임 : 10분

회화의 표현을 조형화한 작품 사진과 연속성을 가진 기법들이 경쾌한 구성으로 펼쳐지며 입체감을 더해줍니다.

Kim Kyung-yeon

김경연

타이틀 : 공무유
음악 : 박창수
러닝타임 : 10분

회화의 표현을 조형화한 작품 사진과 연속성을 가진 기법들이 경쾌한 구성으로 펼쳐지며 입체감을 더해줍니다.

DigiFun Art Association

디지펀아트협회

타이틀 : 미디어아트 콘서트
러닝타임 : 10분

  • 임우재
  • 정지홍
  • 이돈아
  • 안승준
  • 문민지
  • 김란
  • 김다정
  • 주민석
  • 조민서
음악 Live

  • Shunji HIROTA (피아노)
  • Cho Jang hwi (플룻)
VR 드로잉 퍼포먼스

염동균

VR 드로잉 퍼포먼스

염동균

Program II

디지털 아뜰리에

Digital Atelier

서울시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인 “서울 문화로 바캉스”는 2008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제 11회를 맞이하며 서울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로 하여금 서울의 야간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마련한 여름밤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광장에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작품과 함께 시민들과 작가들과 직접 만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디지털 아뜰리에

Digital Atelier

서울시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인 “서울 문화의 밤”은
2008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제 11회를 맞이하며 서울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로 하여금 서울의 야간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마련한 여름밤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광장에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작품과 함께 시민들과 작가들과 직접 만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아뜰리에 1

‘살아 움직이는 그림’ 영상 회화라는 새로운 장르로 동양과 서양, 과거와 현재, 아날로그와 디지털들이 모여 서로 반대되는 것이 하나로 결합하고 현실과 상상을 조합하며 평범함 속에서 신선함을 주는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일반 대중들에게 익숙했던 명화에 상상을 더하여 그림 속의 또 다른 증강 현실을 더한 작품들로 흥미를 불러 일으키며 신진 작가들의 현대적인 디지털 미술을 체험하며 상상하는 디지털아트를 경험하게됩니다.

아뜰리에 2

실험적인 모색과 탈 장르적인 작가의 시점은 관객으로 하여금 어린시절동화의 나라, 또는 새로운 세계를 만날 수 있게해주며, 일본의 시각 예술, 애니메이션, 대중 문화 및 순수 예술의 평편한 모습, 그리고 ”일본 소비 문화의 얄팍한 공허함”을 표현한 “슈퍼플랫”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뜰리에 3

디지털아트페스티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기 위해 “소셜퍼스트”라는 현대사회의 흐름 아래 대중들과 소통하는 작가들을 발굴하고 대중의 반응으로 그들의 작품을 실시간으로 재해석합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작가들로 하여금 단순히 사람들과 연결하여 작품을 홍보하고, 토론하는 장을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독창적인 작품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는 새로운 캔버스의 역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주 무대로 활동하는 창작자가 얻는 이점 중 하나는 관람객과의 관계가 긴밀하고 지속적으로 진화한다는 것입니다. 관람객이 아티스트와 함께 성장하면서 작가의 인생과 작품을 지속적으로 유대하게되고 서로에게 교감을 주며 발전하게 됩니다.

아뜰리에 4

The Night Picnic with POPnPOP

팝아트 매니지먼트를 이끌어가는 선두주자, 팝앤팝이엔티이다. 이번 디지펀아트페스티벌에서 강아지그림 캐리커쳐, 아트토이, 카드 판매, 일러스트, 작가와의 대화, 엽서,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구성과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Program III

Festival

축제속의 축제

서울광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공연이 진행되고, 뜨거운 여름휴가를
서울광장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여름밤의 서울문화바캉스’를 연출합니다.
디지펀아트에서 주관하는 축제속의 축제는 특히 아트와 관련된
모바일 캘리그라피, 모바일 캐리커처, 페이스드로잉, 타로, 신진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합니다.

Festival

축제속의 축제

서울광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공연이 진행되고, 뜨거운 여름휴가를ㅜ서울광장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여름밤의 서울문화바캉스’를 연출합니다.
디지펀아트에서 주관하는 축제속의 축제는 특히 아트와 관련된 모바일 캘리그라피, 모바일 캐리커처, 페이스드로잉, 타로, 신진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합니다.

낭낭 캘리그라피

Calligraphy

자신의 작업공간을 낭낭공방이라 이름 붙이고 한 공모전에 지원해 상금을 받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자신의 글과 그림을 넣은 머그잔, 다이어리 등을 만들어 판매하기 시작했다. ‘한 사람을 위한 특별한 감성 선물’을 모토로 시작, 아는 지인이 가게를 차리고 싶은데 이름을 지어달라고 부탁하면서 이름 선정은 물론 메뉴판 디자인, 인테리어까지 참여하게 되었다. 내 아이디어가 현실화 되는 것이 신이 나서 한 작업인데 알고 보니 그것이 브랜드였다. 이렇게 탄생한 결과물이 옥수동의 ‘부부요리단’이다. 현재 4개의 체인점을 거느리며 승승장구하는 부부요리단은 낭낭공방의 덕을 톡톡히 본 것이다. 그 후 낭낭공방은 본격적인 브랜딩 공방으로 거듭났다.

해프닝아트

Caricature

어글리프로젝트의 해프닝아트.

팝앤팝

popnpop

팝아트 매니지먼트를 이끌어가는 선두주자, 팝앤팝이엔티 입니다.
강아지그림 캐리커쳐 / 아트토이 / 카드 판매 / 일러스트 / 작가와의 대화 / 엽서 / 전시 등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

Art N Work, ANW

Special Ferformance
극단 행동가들

art n work _ anw (아트앤워크 _ 에이앤더블유) 는
신진 아티스트 발굴 및 멘토링 후원을 위한 문화 예술 프로젝트를 지향하며 전시 기획, 아티스트 멘토링,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및 아트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시각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퍼포먼스 아티스트, 극단절벽 및 극단 행동가들의 배우들과 8:ette(팔레트) 프로젝트로 함께합니다